[철권7] 카즈미 주력 기술 v5.01
딜캐기 목록
선자세
- 10F- 섬광(LPLPRP) 원투투(LPRPRP)
- 11F- 하이킥(RK)
- 13F- 왼어퍼투(3LPRP)
- 15F- 컷니(9RK) 진군(LKRP) 손호밍기(4RP)
- 18F- 호퍼컷(3RP)
앉은자세
- 10F- 짠손
- 11F- 기상킥(RKRK)
- 12F- 기상왼손(LPRP)
- 14F- 기상왼발(LK)
- 15F- 컷니
- 18F- 기상어퍼(RP)
그럼 카즈미의 주력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인광열권(LP LP RP)
카즈미의 섬광열권.
10프레임 딜캐기로 3타 히트시 상대방을 넘어뜨리면서 주도권을 가져가는 카즈미 주요기술입니다. 원잽으로 간을 보다가 원원이 히트하면 3타를 보고 눌러줄수도 있습니다. 또 10프레임 딜캐중에 대미지를 챙기려면 LP RP RP으로 사용해주면 되지만 후상황은 원원투가 더 좋습니다.
왼어퍼(3LP RP)
원잽과 함께 카즈미의 주력 견제기인 왼어퍼입니다. 왼어퍼 1타는 13프레임 발동의 시계횡을 잘 잡아주고 히트시 +6, 가드시 -3으로 2타 추가타가 존재합니다. 왼어퍼 투는 13프레임 딜캐기이자 막히고 앉은상태 -13으로 딜캐를 맞고 벽에서는 벽꽝이 됩니다.
하이킥(RK)
카즈미 주력 카운터기 하이킥.
카운터시에 4RP로 콤보가 가능합니다. 카즈미는 원잽과 왼어퍼로 근접에서 견제 및 압박을 주로 하는데 간혹 큰 기술로 개기려할때 카운터를 내줄수 있는 주요기술입니다.
4RP
15프레임 발동의 중단 호밍기.
스크류가 달려있어 콤보에서도 활용되며 막히고 딜캐가 없어 안전하고, 긴 리치와 함께 필수적인 호밍기로 쓰입니다.
세이야 666RP
[세이야] 중단 공참손.
막히고 -4 손해지만 가드백때문에 이득기처럼 보이는 기술. 히트 판정이 낮아서 가끔 기상하려는 상대도 맞습니다.
이와 비슷한 공참손 기술로 666LP가 있는데, 666LP는 상단으로 가드시 이득. 히트시에는 세이야(666RP)가 추가타로 들어갑니다.
또 세이야 삑사리로 잘나가는 카즈미 통발(66RP)가 있는데, 이 기술은 파워크래시로 히트시 호랑이 출동하지만 막히면 -13으로 딜캐를 맞습니다.
퇴쇄 1RK
카즈미 주력 하단기 퇴쇄.
히트시 +4, 가드시 -12로 안전한 하단기. 발동이 좀 느리지만 대미지도 쏠쏠하고 히트시 이득을 챙겨 왼어퍼가 강제가드입니다.
이외 카즈미의 하단기로는1LK, 2RK, 2LK, 2AK 등이 있습니다.
우종 66RK
카즈미 우종.
막히고 딜캐가 없으며 히트시 콤보가 되는 중단기입니다. 퇴쇄로 하단을 의식하게 만들어주다가 써주면 좋습니다.
앞무릎 6LK
여의상 자세로 이행하는 기술이자 콤보시동기. 6LK 이후 6입력으로 카즈미가 공중부양하는 여의상 자세로 이행되며 이후 파생기로 인해 심리도 가능합니다. 콤보 연결용으로도 주로 쓰이고 헛치는거 잡기에도 잘 쓰입니다.
여의상은 6AK로도 시전이 가능한데,
여기서 여의상 자세 파생기들을 간단하게 알아보면
LP - 중단 마신권. 월바운드기
RP - 여의상 풍신. 콤보시동기.
LK - 노딜 바닥 부수기.
RK RP - 여의상 나락.
AP - 여의상 쌍장. 가드시 +11로 벽에서는 벽비틀.
AK - 콤보중 벽몰이용 기술.
6AP - 가불기.
LP+LK - 잡기 풀기 불가능한 여의상 잡기.
이렇게 있습니다.
기상 딜캐기
카즈미의 기상 딜캐기를 보겠습니다.
먼저 11프레임 기상킥 (기상 RK RK). 2타 짜리 기상킥에 2타는 상단, 스크류 유발, 호밍기이자 벽꽝까지 가능한 11프레임 기상 딜캐기입니다. 기상킥 2타를 히트시키고 4RK가 강제가드.
다음은 12프레임 기상 LP RP.
판정은 중중으로 2타 히트시 벽꽝. 막히면 -13으로 확실한 딜캐기로만 쓰입니다.
14프레임은 기상 LK.
중단 1타 히트시 호랑이 소환하며 추가타. 6입력으로 여의상 자세로 이행이 가능합니다.
15프레임은 컷니 9RK.
그리고 큰 하단을 막으면 18프레임 기상어퍼(기상RP)로 약간의 상단회피가 달려있습니다.
빠세이 (1RP LK RK)
헤이하치의 빠세이와 동작이 같아 카즈미 빠세이로 불리는 기술. 상단회피 성능이 있고, 3타짜리 기술로, 모두 하단입니다. 1타를 막고 딜캐하려고 하면 2타가 카운터가 나므로 타수장난이 가능하고 대미지도 쏠쏠.
양손잡기 3AP
마지막으로는 카즈미의 양잡입니다.
벽에서는 벽꽝이 되며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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