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7] 로우 주력기술 v5.01
딜캐기 목록
선자세
10딜캐 - 원원투
11딜캐 - RK LK(스핀킥2타)
12딜캐 - LK RK, 9LP LK(눈찌르기 2타)
14딜캐 - AK
15딜캐 - 3RP(어퍼), 9RK(컷킥)
앉은자세
11딜캐 - 기상킥
13딜캐 - 기상LP RP
15딜캐 - 기상RP(드래곤어퍼)
그럼 주력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원투니 LP RP LK
로우의 원 파생기는 여러개가 있습니다.
원투투투(LP RP RP RP), 원투투꽝(LP RP RP AP), 10프레임 딜캐기 원원투(LP LP RP) 등이 있는데 그중 원투니(LP RP LK)를 보겠습니다.
원투니는 상상중 판정에 막히면 -6으로 딜캐가 없습니다. 따라서 원투니 막히고 내미는 상대에게 패링(4AL or AR)이나 짠썸(2RP LK) 카운터, 굳으면 다시 원투니, 또는 하이킥(RK) 카운터 등으로 장난을 치기도 합니다.
하이킥 RK
발동 11프레임의 하이킥으로 빠른 카운터 콤보시동기입니다. 참고로 로우의 하이킥은 그냥 RK와 6RK로 쓰는게 대미지가 달라서 6RK로 써주는게 더 좋습니다. 하이킥은 RK LK RK 3타까지 스핀킥 연계기도 있습니다.
악마발 1LK
로우의 대표적인 하단기 악마발입니다.
히트시 +4, 가드시 -12로 반시계횡을 잘 잡아줍니다. 히트시에는 4RK가 절대판정이니 깔아두면 좋습니다.
이외의 쓸만한 하단기로는
로하이(2RK LK)가 있는데,
발동 15프레임의 하단 상단 판정으로 대미지도 좋은 하단기.
다만 2타가 상단이라 1타 막히면 위험하니 남발은 금물입니다.
해머 6AP
로우의 주력 중단기 해머.
발동은 20프레임으로 느리지만 막혀도 이득이고 상대를 앉은자세로 만듭니다. 기술 시전후 방향 2를 유지해서 앉은자세로 이행이 가능하여 막히고 기상킥으로 견제가 가능합니다.
어퍼 3RP
15프레임 딜캐기이자 콤보시동기.
막히고 딜캐가 없고, 앉은 상대는 띄우지 못하는 오른어퍼입니다. 리치가 짧은게 단점.
슬라이딩 323LK
로우의 슬라이딩.
로우는 슬라이딩과 기상어퍼(기상RP) 이지선다로 상대를 압박하는 테크닉이 있습니다. 둘다 막히면 콤보를 얻어맞기 때문에 슬라와 기상왼손을 깔아두는게 좋습니다.
AK RK 양발
14프레임 딜캐기이자 콤보시동기인 발싸대기. 리치가 길기때문에 헛친거 주워먹기 좋은 기술입니다.
짠섬 2RP LK
일명 짠손썸머 짠썸이라 불리는 콤보시동기. 특수중단, 중단 판정으로 상단을 피하고 들어갑니다. 1타 카운터 히트시에는 2타가 확정이며 다만 막히면 -15로 죽습니다. 원투니 막히고 짠썸, 4RP LP막히고 짠썸 등 패턴성으로 써주면 좋습니다.
호밍기 4RK LK
14프레임 딜캐기이자 호밍기인 4RK LK
2타까지 막혀도 딜캐가 없지만 2타가 상단이라 조심해야하고, 벽앞에서는 벽꽝까지 가능합니다. 호밍기인 1타 4RK는 횡잡는 견제기로 사용되면서 방향키 4 유지로 뒤돈자세로 이행이 가능. 이후 짠발, 뒷컷킥, 나락 등으로 심리를 걸어줄수도 있습니다.
로우는 여러 커맨드 잡기가 있어서 알아두면 좋은데 먼저 커맨드 양잡으로 드래곤니(66AK)가 있습니다. 잡기가 성공하면 콤보가 가능하여 써먹기 좋고, 커맨드 왼잡인 드래곤다이브( 6RP+LK)와 섞어써줘도 좋습니다.
또한 로우는 패링(4AL or 4AR)도 익혀두면 굉장히 좋은 기술로 상,중단기술을 흘리면서 차지(46) 이행을 하면 이득이 많이 올라서 차지 LP RK가 들어갑니다. 다만 패링 성공하고 차지 이행이 어렵기 때문에 연습이 필요합니다.
차지
마지막으로는 로우의 차지에 대해서 좀 알아보고 연계기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로우는 차지라는 테크닉으로 콤보에서나 필드에서 활용이 되는데, 난이도가 매우 어려워서 로우를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우의 차지는 일단 2AP로 몸을 떠는 차지가 있고,(차지1) 특정 발기술 이후 46 입력으로 덩실거리는 차지가 있습니다.(차지2) 덩실거리는 차지에서 6N 입력으로 차지1로 이행이 되며 차지1에서는 버튼을 눌러 각종 파생기가 발동됩니다. 보통 차지2 상태에서는 파생기가 빠르게 안나가기 때문에 차지2에서 6N 입력으로 차지1로 빠르게 변환해주어 사용됩니다.(중립을 넣어줘야함)
차지에서 파생기들을 간략하게 보면
LP RK - 1타가 맞으면 날라차기를 맞는 기술. 보통 패링 이후 사용됨.
RP - 차지 해머.
LK - 상단 호밍기.
RK - 다리 분지르는 하단기.
AP - 파워크래시
6LP - 중단 벽꽝기.
6LK - 일명 일대기. 파워크래시이며 벽바운드기.
6RK - 일명 슈날.
AR - 차지 오잡.
이 외에도 차지에서는 6RP와 AK, 6AK 등이 파생기도로 나갑니다.
'철권 > 캐릭터별 주력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권7] 조시 주력기술 v5.01 (0) | 2022.11.26 |
---|---|
[철권7] 카자마 진 주력 기술 v5.01 (0) | 2022.11.21 |
[철권7] 스티브 주력 기술 v5.01 (6) | 2022.11.15 |
[철권7] 펭 주력 기술 v5.01 (1) | 2022.11.05 |
철권7 시즌4 브라이언 주력기술 (2) | 2022.07.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