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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캐릭터별 주력기

[철권7 시즌4] 라스 주력기술

by 소야진 2021. 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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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 시즌4] 라스 주력기술

 

이 글은 철권의 초심자들을 위한 글이며, 여러 고수들의 자료를 바탕으로 써내려간 글임을 명시합니다.

 

 

라스는 준수한 백대시 성능과 훌륭한 딜캐기, 벽몰이 콤보로 
기본기와 상대의 파훼가 숙달되어 있다면 꽤 쓸만한 캐릭터입니다.
시즌3,4가 거듭될수록 조금씩 상향이 되었지만
여전히 고수들 영역에서는 라스의 여러 약점들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먼저 라스의 딜캐기 목록입니다.

 

 

10프레임
원투(LP RP), 투원(RP LP)


12프레임
앞투포(6RP RK)


13프레임
라산고(6LP+RK)


14프레임
볼트라이너(64RP LP)


15프레임
쌍장(6AP)

 

 

16프레임

신라기원(3RP LP)

 

 

17프레임

임펄스프러스(4LK RK)

 

 

 


기상딜캐

 

11프레임

 

기상킥(일어나며 RK)

 

 

13프레임

기상 투원(일어나며 RP LP)

 

 

15프레임

기상어퍼(일어나며 LP)

 


 

 

 

 

그럼 라스의 주력기를 알아보겠습니다.

 

투원

RP LP


라스의 기본기는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원잽, 원투, 왼어퍼 등이 있지만 투원을 넣은 이유는 먼저 10프레임 딜캐기이며, 2타가 중단에 반시계 횡보를 잡아주고, RK와 LK 후속타가 있는데, RP LP LK는 카운터시에 콤보가 들어갑니다.

 

 

쌍장

6AP


라스 쌍장, 또는 시흥이라고 불리는 기술입니다. 15프레임 딜캐기이자 라스의 주력 콤보시동기입니다.

 

 

 

 

라마찰

1RPLP


콤보 연결용 중단 2타짜리 기술이자, 필드에서 견제기로 괜찮은 기술입니다. 벽콤에서도 라마찰-라산고(6LP+RK)로 사용되며, 라마찰 1타 이후 6유지로 (1RP6) SE자세 이행이 가능합니다.

 

 

길버트 스매시

4RP LP


길버트 스매시는 1, 2타 사이 딜레이를 줘서 쓸수있는 기술입니다. 1타 히트시 2타가 확정이며, 2타 카운터시 콤보가 들어갑니다. 1타는 가드시 딜캐가 없지만, 2타가 막히면 10프레임 딜캐를 맞습니다.

 

 

 

임펄스 플러스

4LK RK


긴 리치의 기술로 붕권, 벽력장 등의 가드백이 큰 기술들 딜캐기입니다. 1타 이후 레버6유지로 SE자세를 잡을수 있어서 SE자세 이지선다가 가능하며, 2타는 상단으로 벽꽝 기능이 있습니다.

 

 

 

후소퇴

1RK


상단 회피성능에 긴리치를 가지고 카운터시 콤보가 되는 후소퇴입니다. 일반 히트시에는 +5 이득과 앉은상태가 되어 라기원(앉은상태3RP)과 구두닦이(앉은상태3AP)로 이지를 걸거나 기상 RP 6이나 2로 자세이지 또는 기상 RP RP 후속타를 거는등 많은 면에서 활용하기 좋은 기술이지만 막히면 죽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후소퇴말고 라스의 다른 하단기들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구두닦기

앉아 3유지 AP

 

그나마 안전한 하단기 

 

 

로하이

1LP LK

 

 

더블펄스

66RK LK

 

 


 

 

스톰힐

9RK


브라이언의 플라잉힐과 비슷한 기술로, 리치가 길고 하단을 완전히 피하며 약간의 상단회피도 달린 콤보시동기입니다. 막히고 딜캐가 없으며 상대가 횡을 치지 않는다면 자주 사용해줘도 좋은 기술입니다.

 

 

 

볼트 라이너

64RP LP


14프레임 딜캐기이자 콤보시동기입니다. 커맨드가 어려운편이라 삑사리가 잘나지만 상대 헛친걸 볼트로 딜캐가 되면 라스는 간지가 터집니다.

 

 

 

신라기원

3RP LP


[신(新)라기원] 16프레임 발동에 약간의 상단회피가 있고, 2타는 스크류가 달려있어 노멀히트에도 콤보가 이어집니다. 2타가 막히고 -14로 막 지르지 못하는 위험한 기술이 되었지만 콤보에 활용되며, 1타후 쌍장이나 백대시후 헛친상대 주워먹기 등에 활용이 되기에 넣은 기술입니다.

 

 

 

DE 자세 

6LK


다이나믹 엔트리(DE) 스텝 자세입니다. DE자세는 약간 숙이고 스텝을 밟으며 앞으로 전진하는 자세이며 1 입력으로 캔슬 앉기가 가능하고 2나 8입력으로 캔슬 횡이동이 가능하며 레버 6입력으로 SE자세 이행이 가능합니다. 보통 DE자세는 상대와 거리 조절을 하거나 상대에게 혼돈을 주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DE자세에서의 주요 기술을 살펴보면

 


 

코킹 파이어 

DE 중 LP RP

 

1타 이후 레버6으로 se자세 이행이 됩니다.

 

 

 

 

림 파이어

DE 중 RP

 

콤보 연결용, 기상 심리.

 

 

 

 

인투 더 스톰

DE 중 AP

 

스크류기.

 

 

 

 

스파이럴 킥

DE 중 LK

 

중단 이득기.

 

 

 

 

DE중 RK LK

 

자세에서 나가는 더블펄스 등이 있습니다.

 

 

 

 

 

 


 

사일런트 엔트리(SE)

 

낮게 땅에 들러붙는 자세로 단독 발동은 불가능하며 DE와는 다르게 캔슬도 안됩니다. 다만 SE자세에서는 효율좋은 중하단기를 가지고 있어 이지선다 심리전을 걸기 좋은 자세입니다.

 


마찬가지로 SE자세의 주요기술들을 살펴보면

 

라이트닝 스러스트

SE 중 LP

 

라마뻥손. 히트시 월바운드

 

 

 

 

 

라이너 스매시

SE 중 3LP

 

막히고 딜캐없는 중단기. 

 

 

 

 

 

어레스터 샷

SE 중 RP

 

하단기.

 

 

 

 

 

스톰 기어

SE 중 LK

 

지르기용 콤보시동기

 

 

 

 

 

일렉트릭 발리

SE 중 RK

 

라스 슈돌로 불리는 파워크래시로 콤보시동기.

 

 

 

 

 

허리케인 힐

SE 중 AK

 

벽몰이 콤보용, 노딜 중단 벽꽝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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