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철권/캐릭터별 주력기

[철권7 시즌4] 아머킹 주력기술

by 소야진 2021. 6. 5.
728x90
반응형

[철권7 시즌4] 아머킹 주력기술

이 글은 철권의 초심자들을 위한 글이며, 여러 고수들의 자료를 바탕으로 써내려간 글임을 명시합니다.

 

 

아머킹은 대체로 주력기의 리치가 짧고, 발동이 느리며
특별히 사기라고 할만한 기술이 없는 기본기 캐릭터입니다.
초보자가 하기에는 어려운점이 있어 추천하지 않지만,

잡기를 풀지 못하는 저단에서는 그렇지만도 않은 캐릭터입니다.

2021년 5월 27일 4.20패치에서 아머킹은 소소한 상향을 받았습니다.

 

 

먼저 아머킹의 딜캐기 목록입니다.

 

10프레임

원투(LP RP), 투원(RP LP)

 

12프레임

블랙잭 헬스텝(4LP RP)

 

13프레임

숄더임팩트(6LP+RK)

 

14프레임

블랙스매시(6n23RP)

 

15프레임

컷킥(9RK)

 


기상딜캐

 

 

10프레임

2LP

 

11프레임

기상킥(일어서며 RK)

 

 

15프레임

컷킥(9RK)

 

 

16프레임

기상엘보(일어서며 LP

 

 

 


 

 

 

 

그럼 아머킹의 주력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왼어퍼

3LP

 

아머킹의 주력기중 첫번째로 왼어퍼입니다. 왼어퍼 막히고 짠발, 횡신 블스(6n23RP), 자이언트, 4LP 카운터 등 아머킹의 운영에서 왼어퍼가 빠질수 없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번외로 아머킹의 10프레임 딜캐기는 원투와 RP LP이며, RP LP는 히트시 +7로 왼어퍼와 함께 가장 기본기가 되는 기술입니다.

 

 

기상킥

일이서며 RK

 

11프레임 앉은자세 딜캐기이며, 20데미지에 카운터시 +6인 아머킹의 두번째 주력기입니다. 아머킹은 왼어퍼 심리와 웨이브 심리가 있는데, 웨이브 중 안전한 중단기가 웨이브 기상킥입니다.

 

 

짠발

2RK

 

아머킹 운영에 있어서 빼놓을수 없는 짠발입니다. 리치가 매우 길고 횡신을 어느정도 잡으며 막히고 손해이지만 긴 리치를 활용하여 거리를 벌렸을때라면 상대가 헛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번외로 킹은 하단기가 매우 부실한편인데, 짠발이외에 어떤것들이 있는지 빠르게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수면차기

1LK

 

발동느린 후소퇴류 하단 호밍기.

 

탈로스커터

2AK

 

후속타가 있는 탈로스 커터.

2AK LP  /  2AK LK

 

2LK

 

킹과 샤힌의 빠직

4.20 패치로 데미지가 11->14로 늘어났습니다.

 

 

로블로

66 n RP

 

카운터시 콤보 3LK로 건져서 콤보가 가능합니다.

 

 

로우 드롭킥

1RK

 

저단 날먹기

 

 

 

 


블랙 잽 - 헬 스탭

4LP RP

 

아머킹 12프레임 딜캐기. 킹의 싸훅과 비슷한 기술로 1타는 상단이며,  카운터시 콤보가 들어갑니다.(쌩자세 오손 스크류) 4.20 패치로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17->20

 

 

블랙 스매시

6n23RP

 

통칭 블스. 콤보시동기
아머킹의 풍신권으로 웨이브 중에서 나가는 기술입니다. 풍신류 캐릭터의 초풍과는 다르게 주로 이 기술은 상대 헛친거 딜캐하는데 사용되는것 말고는 딱히 남발할수 있는 기술은 아닙니다.

 

 

섀도 래리어트

6n23LP

 

매우 긴 사거리와 가드시 +6의 이득 프레임을 가진 래리어트입니다. 히트시 6RK가 확정이며 끝거리 히트시 2AK LP로 콤보이행 가능합니다.

 

 

 

 

스토믹쉐이커

66RP

 

아머킹 통발.

긴리치로 웨이브 중에서도 사용되며, 벽앞에서 벽꽝을 노려볼수 있는 기술입니다. 로블로(66nRP)와 이지선다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4.20 패치로 딜캐가 없어졌습니다.

 

 

스매시 훅

3RP

 

15프레임 중단기로 4.20패치로 호밍기가 되었습니다. 카운터시 콤보가 가능합니다. 또한 10단 콤보의 시작 기술로 타수 장난을 치는게 가능합니다.

 

 

 

블랙 엘보 훅

6RP LP

 

킹도 가지고 있는 쿵따입니다. 15프레임 중거리 딜캐기이자 벽몰이 기술로 헛친거 주워먹기 좋으며, 딜캐가 없지만 2타가 상단이라 앉아서 쉽게 피해집니다. 4.20패치로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20->25

 

 

더블 암 스윙

641236LP

 

아머킹의 자이언트 스윙입니다.

킹과 마찬가지로 대표적인 잡기 기술이며,  웨이브 심리에서 샤이닝(666AR)과 섞어 사용하기 좋은 기술입니다. 또한 자이언트 말고도 괜찮은 잡기 기술로는 프롬 헬 (214AP) - 양잡과 박치기 (3RP+LK), 아머킹 드라이버(앉아 121AP) 등이 있겠습니다.

 

 

코브라 클러치

6n23RP+LK 또는 6n23LP+RK

 

연속잡기입니다.
아머킹의 연잡이 쓰기 어려우면 구라님이 정리해주신 연잡 꿀팁이 있습니다. 먼저 설정으로 가서 올버튼을 핫키로 쉽게 지정하여  연속잡기를 보다 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1. 올버튼 연타 던짐 
2. rp 올버튼 연타 던지고 올라탐 
2-1. rk 올버튼 연타 올라타서 꺾음 
2-2. ak rp 올버튼 연타 올라타서 때림 
3. ak 올버튼 연타 뒤로가서 꺾음 
3-1. 올버튼 연타 돌려서 때림 
3-2. lk rk 올버튼 연타 또 꺾음 

 

 

스위치킥 토네이도

6LKRK

 

1타, 2타 모두 횡신을 잘 잡는 안전한 중단 견제기 대신 발동이 느립니다.

 

 

토킥

4RK

 

히트시 저스트 AP 입력으로 타격 잡기가 발동되는 기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