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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캐릭터별 주력기

[철권7 시즌4] 리리 주력기술

by 소야진 2021. 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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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 시즌4] 리리 주력기술

이 글은 철권의 초심자들을 위한 글이며, 여러 고수들의 자료를 바탕으로 써내려간 글임을 명시합니다.

 

예뻐서 고르는 여캐릭터 리리입니다.

리리의 횡신성능은 철권내에서 손에 꼽힐정도로 좋으며
원잽, 왼어퍼, 악마발 등의 견제기와 함께 운영이 가능하고,
최근 2021년 5월 27일 4.20 패치된 리리는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먼저 리리의 딜캐기 목록입니다.

 

10 프레임

원투(LP RP) , 투포(RP RK)

 

12프레임

마르스 소드(6RP LK)

 

15프레임

컷킥(9LK) , 피콕왈츠(LK LP)

 

16프레임

어퍼(3RP)

 

17프레임

캐논(2AK)

 


기상딜캐

 

10프레임

앉은상태 LP

 

13프레임

기상킥, 기상LP RP

 

15프레임

컷킥(9LK)

 

16프레임

기상어퍼, 기상LK

 


 

 

 

그럼 리리의 주력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원투

LP RP

리리의 기본기인 원투입니다.
원투 히트 이득이 +8로 다른 캐릭터보다 성능이 좋습니다.
리리는 원잽이 리치가 길고 좋아서 잽으로 간을 보다가 
원투 히트시 이득을 활용하여 후킹힐(3LK)같은 기술을

깔아두면 좋습니다. 또, 원투 후속타는 LK와 RK가 있는데,
원투쓰리(LP RP LK)의 3타는 양횡을 추적하고 

카운터 히트시 악마발(2LK)로 추가타를 때릴수 있습니다.

 

 

마르스소드

마르스 소드

6RP LK


손으로 가격한다음 걷어차는 동작의 12프레임 딜캐기.
리치가 상당히 길어서 컷킥이나 어퍼, 가드백 약간 있는 

기술들을 딜캐할수 있습니다.

 

 

 

후킹힐

3LK


리리의 초주력기 후킹힐입니다.
막혀도 3프레임 이득이고, 카운터 히트시에 콤보가 들어갑니다.
보통 리리의 압박플레이에서 주로 사용되며
원잽, 원투, 왼어퍼, 기상원투등을 맞추고 후킹힐을 써주거나
후킹힐이 막히면 키티(6AP)나 다시 후킹힐을 써주는 식으로 활용됩니다.

 

 

 

악마발

2LK


리리의 하단을 책임지는 악마발입니다.
리치가 아주 긴 편이고, 횡신을 거의 잡아주기때문에
하단기와 횡에 취약한 리리에게 있어서 중요한 기술입니다.

 

 

 

 

뻥발

6RK

 

17발동에 리치가 어마어마하게 길고, 카운터시 콤보이행이 되면서 
진의 뻥발,브라이언의 사이드킥과 비슷한 기술입니다.

 

 

 

 

로하이

2LP RP

 

1타째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변경
1타 앉는 속도가 빨라져서 상단회피가 좋아졌습니다.
1타 맞으면 2타 확정으로 변경
이 기술은 3타(RK)도 있고, 뒤돌기로 이행이 되면서 히트시 +3입니다.

 

 

나르시서스

66LK

 

노멀 히트시 콤보 판정.

기본적으로 막히면 -12이지만 레버 6으로 스텝 이행시 시계횡 캔슬하면 후딜이 -3으로 줄어듭니다.
주력하단기인 로데오와 이지선다가 가능합니다.

 

 

 

 

크로와조네

패러드 스텝(236 또는 일부 기술 도중 레버6) 중 AK


패러드 스텝(236 또는 일부 기술 도중 6)에서 이행되는 기술로
막혀도 +6에 횡을 잡아주며, 스크류까지 되는 주력 견제기입니다.
다만 1,2타가 상단이라는게 단점입니다.

 

 

 

 

컷킥

9LK


철권 내 손에 꼽히게 좋은 성능을 지닌 리리의 컷킥입니다.
긴 리치와 낮은 판정으로 15프레임 콤보 시동기입니다.
악마발과 함께 리리 운영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있는 중요한 기술.

또 리리는 제자리컷킥(8RK)이 있는데, 카운터가 나면 콤보시동기가 됩니다.

 

 

 

백플립

3AK


긴 리치의 원거리 캐치용 콤보 시동기입니다.
가드 시 살짝 손해지만 뒤자세여서 심리전을 걸수 있습니다.
다만 짠손이나 12프레임 중단기로 끊을수 있으며
고단으로 올라갈수록 파해가 되기때문에 자주 남발은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피콕 왈츠

LK LP

 

15프레임 발동으로 긴 리치 딜캐기.
붕권, 귀신권, 용차 같은 기술 딜캐할때 사용됩니다.
또한 벽바운드가 있어서 벽에서 지르는 용도로도 좋으며
양잡 후 낙법시 피콕왈츠를 써주는 기초적인 패턴도 있습니다.

 

 

 

캐논

2AK

 

물구나무를 서며 양발로 적을 높이 띄우는 기술.
히트시에는 엄청나게 높이 뜨므로 고데미지 콤보를 뽑을수 있습니다.
상단기는 물론 어지간한 중단기까지 피하고 때리므로
기술을 막히고 질러주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투포막히고 캐논, 횡양손 캐논 등등..
당연하게도 막히면 죽는 양날의 검인 기술이므로 적당히 타이밍을 보고
질러주는 판단이 필요한 기술입니다. 

 

 

알트 로데오

66RK

 

살짝 전진해서 상대의 발을 밟는 하단기입니다.
사용 후 레버 4를 유지하면 뒤자세로 이행되며
카운터히트 시 뒤자세 원포가 확정입니다.

 

 

 

번외로 뒤자세에서 유용한 기술들만 나열하면 

 

 

템페스트

뒤돈자세 AP 

 

콤보시동기

 

 

 

 

뒤돈자세 LP RK

로데오 카운터시 확정타, 스크류기

 

 

 

 

 

 

홈페 플레풰

뒤돈자세 RP

 

시계횡을 잡고 중단에 카운터시 콤보가능.

 

 

 

 

플랫 트립

뒤돈자세 2AK

 

뒤돈자세 막히면 죽는 큰하단

 

 

 

 

 

엘리제

4LP 6~

 

뒤왼손후 레버 6유지로 패러드 스텝이행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참고로 패러드스텝에서는 횡신캔슬이 가능한데,
이를 활용해 콤보를 쓸때 활용하거나
패러드스텝 후속타를 끊으려는 원투를 막기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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