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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캐릭터별 주력기

[철권7] 펭 주력 기술 v5.01

by 소야진 2022. 1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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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 펭 주력 기술 v5.01

 

 

딜캐기 목록

 

선자세

10프레임

LP RP RP / LP LK

 

13프레임

4AP

 

15프레임

9RK / 3RK LK

 

16프레임

1LP RK

 

앉은자세

11프레임

기상킥

 

13프레임

기상 LP RP

 

15프레임

기상 LK

 

18프레임

앉은상태에서 3RP 


 

그럼 주력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박면장

4LP

 

펭을 상징하는 기술인 박면장입니다.

10프레임 상단 카운터 기술로 카운터시

대시 악촌고(4AP)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10프레임이라는 빠른 프레임으로 

각종 이득기 이후 박면장을 써주는 패턴이 있습니다.

펭은 근접 개싸움이 강한데,

그 이유중 하나가 박면장이고,

개싸움에 관한 기술 몇가지를

여기서 더 풀어보면

먼저 4RK 제기차기가 있습니다.

제기차기는 12프레임 중단기로 

막혀도 딜캐가 없는 빠른 중단기입니다.
또 양횡을 잡아주며 

히트시에는 +2 이득.
대신 리치가 짧다는게 단점입니다.

그다음으로 배꼬집기(9RP).
시계횡을 돌며 상대 배를 꼬집는 

중단기로 압박을 빠져나오는

회피용도나, 도리어 압박을 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마지막으로 왼어퍼(3LP)는
발동 14프레임으로 다른 

캐릭터보다 발동이 느리지만
막혀도 0프레임으로 동등하고 

히트시 +6 이득인 기술입니다.

 

원 파생기 / 딜캐

 

여기선 펭의 선자세 딜캐기들을 

한번에 알아볼건데.
먼저 원 파생기로 원투투와 원쓰리가 있습니다.


둘다 10프레임 딜캐기로
원투투는 대미지용이자 레버4 유지로 

뒤자세 이행이 가능하여 심리를 

걸수도 있습니다.
원쓰리는 히트시 +6으로 

적당한 대미지와 큰 이득을 챙기는 기술.

13프레임 딜캐기는 악촌고(4AP)입니다.
악촌고는 리치도 길고 판정도 

매우 좋은 기술로 딜캐 이외에 

각종 기술 후속타나 벽콤으로 사용됩니다.

다음으로 15프레임 딜캐기는 

컷킥(9RK)과 3RK LK가 있습니다.
컷킥은 선자세 콤보시동기인데, 
리치가 겁나게 짧아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3RK LK는 시즌4 신기술로 리치가 

겁나 길며 히트시 왕이득입니다.

 

중빡

236AP

 

펭은 236입력으로 잔영이라는 

스텝을 가지고 있는데,
잔영 파생기에서 대표적인 기술로는 

중빡(236AP)이 있습니다.
박치기를 하는 모션으로 막히고 

이득기이며 히트시엔 3LK 나 

질채(1LK)를 사용해주는 패턴도 있습니다.

또 잔영 스텝중에 하박(236LP)이란 

기술도 상단회피가 달린 하단기이며 

카운터시 콤보로도 이어지는 쓸만한 기술입니다.

잔영(236)스텝에서 특이점으로는
23n 입력으로 스텝을 캔슬하고 

기상기를 사용할수 있는데,
여기서 23n LP로 질보 1타가 
중거리에서 상대에게 붙어줄수있는 

주요 테크닉이지만 약간 어렵기때문에 

알아만두고 넘어가겠습니다.

 

 

3LK

막혀도 딜캐 없는 중단 콤보시동기.
발동이 좀 느리고 리치도 겁나게 짧아서 

맞추기 어렵지만 기상심리나 패턴성으로 

사용하면 좋은 기술입니다.

 

괴주
AP

 

판정 중단에 손기술 패링성능이

달린 기술.
패링이 성공하면 상대가 비틀거리는데
대시 6AP로 콤보를 넣을수 있습니다.


괴주 역시 패턴성으로 활용해볼수 

있는데, 3RP RP 막히고 괴주나

3LK 막히고 괴주 등 낚시 플레이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질채
1LK

 

펭의 주력 하단기.
상단과 높은 중단도 피하는 하단기로 
발동도 빠르고 리치도 엄청나게 긴 기술.
또 카운터시에는 타격잡기로 이행되어 

대미지도 강력합니다. 다만 질채는 

막히면 -15로 죽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펭의 주요 하단기들을 몇가지 

더 알아보면

기판치기(2RP)
창사낙습이라는 기술명인데 

통칭 기판치기로 불리는 기술입니다.
하단을 오른손으로 내려치는 기술로 
질채에 비해 막히고 손해프레임도 

적어 안전한 편이고 대미지도 

질채보다 높다는 점이 있습니다.

짠뻑(2RK AP).
짠뻑에서 1타는 대미지는 약해도 

14프레임 발동이라는 빠른 발동에
막히고도 딜캐가 기상킥 정도라 

안전하여 갉아먹기 좋은 기술입니다.
또 2타 후속타로 질러주기도 

좋으며 콤보용으로도 사용됩니다.

 

전소퇴(횡 RK)
횡이동중 발로 하단을 후리는 

기술로 클린히트나 카운터시에만 

넘어져서 콤보를 넣어줄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막히면 

뒤지는 기술이지만 횡 AP 또는

 3LK등과 함께 이지선다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발경장 
3RP RP

 

중중 판정에 막히고 노딜인 기술로 
대미지가 강력하며 월바운드 판정이 

붙어있는 기술입니다. 막혀도 

안전하기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해도 

좋으며 벽에서는 전소퇴같은 

하단과 이지선다가 가능합니다.

 

 

통발
66RP

 

[삽추] 펭의 통발.
18프레임 발동의 중단기입니다.
리치가 길어 적당한 견제기로 

활용도가 좋습니다.

번외로 66발동 기술로 

분파(66LK)가 있는데
이 기술은 중단에 막혀도 

이득기인데, 발동이 심각하게 느려서 

쌩으로는 잘 사용되지 않고,

콤보에서 용보로 마무리후 

깔아두는 식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호밍기
3AK

 

펭의 호밍기.
느리지만 리치가 긴 중단 호밍기로
히트시에는 덤블링(RK~LK)이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우각
6RK

 

18프레임 상단 딜캐기로 1타 히트시 

콤보를 넣을수 있습니다.
리치가 길어 오다맞아라 식의 

견제기로 사용이 가능하며
1타 이후 4입력으로 뒤돌기로 이행이 

가능합니다. 이후 후속타가 있지만 

잘 쓰이지 않습니다.

 

 

허보자세(4AK)

 

펭을 더 강력하게 만드는 자세중 

하나이며 뒤로 훅 빠지는 모션때문에 

회피성능이 엄청난 자세입니다.

허보에서의 주력 파생기를 알아보면

허보 중 LP

헤이하치의 빠세이같은 

하단기로 히트시 기상킥이 절대판정입니다.

허보 중 RP

허보 박면장

허보 중 LK

허보 컷킥으로 중단 콤보시동기.

막히면 죽습니다.

 

뒤돌기(4LK ~ RK)

 

뒤돌기는 이지선다를 

걸기 좋은 자세입니다.
따닥 커맨드로 쓰거나 

몇몇 기술 이후 자동, 

커맨드4 입력으로 이행이 가능합니다.

뒤돈자세 파생기를 알아보면

 

뒤 자세 중 LP

뒤잽으로 노멀 히트시 악촌고(4AP)가 확정.

뒤 자세 중 RP RP

중중 판정에 막히고 -13프레임, 

상댄는 앉은자세.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며 

2타 단독 카운터시 콤보가 가능합니다.(6AP로)

뒤 자세 중 2LK

뒤자세 전소퇴.
클린히트가 되야 뜨고 콤보로 

이어질수 있으며 막히면 죽습니다.

뒤 자세 중 AP

뒤자세 엘보.
뒤자세에서 안전한 중단기로 막혀도 노딜. 

뒤자세 중 LP+RK or RP+LK

뒤자세 양잡.
대미지가 강력한 양잡으로 

특이점은 뒤자세에서 일반잡기인 

왼잡과 오른잡이 가능한데,
양잡과 모션이 같아서 풀려면 

찍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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