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게임 리뷰

[마블스냅] 모바일 카드게임 마블 스냅 후기

by 소야진 2022. 11.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야진입니다.

이번에는 요즘 핫한 모바일 카드 게임

마블스냅 플레이 후기를 포스팅해볼게요.

 

게임 소개

먼저 마블스냅에 대해 일단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전 하스스톤 게임 디렉터인

벤 브로드가 속한 게임사 세컨드 디너에서

마블 코믹스 IP로 제작한 전략 카드 게임입니다.

 

 

 

하스스톤이라는 게임을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익숙한 그림이라고 생각될텐데요, 하스스톤과는 다르게 카드게임 마블 스냅은 한 게임당 플레이 타임이 3분가량으로 굉장히 짧고 게임 이해도도 그리 어렵지 않아서 템포도 빠르고 굉장한 몰입감을 주었습니다.

 

 

시스템

게임의 룰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그림상으론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굉장히 심플합니다. 총 6번째 턴 종료 시 필드의 3구역 중 2곳 이상에서 승리를 하는 것이며, 만약 2구역을 동시에 장악했다면 전체 합산이 높은 쪽이 승리하게 됩니다.

 

3가지 구역은 각각 1 턴마다 한 개씩 공개가 되며 각 구역마다는 고유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실제로 게임을 해보면, 플레이어의 카드 덱 구성보다 더 중요한 것이 구역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게 포인트인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탈출 시스템으로 빠른 포기를 하게 되면 승점을 비교적 적게 잃으면서 게임을 끝낼 수도 있고, 반대로 스냅을 선언하면서 게임을 완료시키면 2배, 4배의 승점을 얻어가면서 베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시스템이 상당히 똑똑하고 맘에 들었던 부분이었어요.

 

카드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카드의 등급을 올리게 되는데, 등급을 올릴때마다 컬렉션 레벨이 상승하며 이 보상으로 카드를 획득하게 됩니다. 카드는 1~3pool 까지 등급이 존재하는데 결국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전부 얻을 수 있는것으로 보이네요.

 

 

출처 : 마블스냅 유튜브

하스스톤과는 다르게 초반 현질이 필수적이진 않고, 게임을 통해 자동적으로 얻을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마블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카드를 모아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겠네요.

 

후기

저는 약 일주일 전부터 시작해서 미친 몰입감에 빠져 게임을 플레이했는데요, 처음에는 카드를 모아가는 재미와 나만의 덱 구성으로 승리하는 재미에 흥미롭고 중독적이었지만, 플래티넘 구간 정도부터는 카드 종류의 다양성과 상대와의 벽이 느껴지면서 슬슬 피로를 느낀 부분이 있었습니다. 플레이하다 보면 이제 카드를 더 얻고 싶다는 욕구도 사라졌고요.

 

한편 개인적으로 좋았던 점은 게임 한판 당 플레이 타임이 3분 내외로 길지 않았다는 점, 탈출 시스템으로 비교적 낮은 리스크로 포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뉴비들의 진입장벽을 한층 낮춰줄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라 생각되었습니다.

 

플랫폼

마블스냅은 현재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IOS, 스팀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리뷰 > 게임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팀 바이오 하자드4 RE 클리어 후기 리뷰  (0) 2023.05.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