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철권/캐릭터별 주력기

[철권7 시즌4] 폴 주력기술

by 소야진 2021. 6. 12.
728x90
반응형

 

[철권7 시즌4] 폴 주력기술

이 글은 철권의 초심자들을 위한 글이며, 여러 고수들의 자료를 바탕으로 써내려간 글임을 명시합니다.

 

 

철권하면 대표적인 캐릭터인 폴입니다.
폴은 초보자용 캐릭터이기도 하지만 굉장히 좋은 성능도 가지고 있으며
한방 한방 강력한 데미지와 공콤으로 인해 사기라는 평가도 있는 캐릭터입니다.

 

 

 

 

 

 

먼저 폴의 딜캐기 목록입니다.

 

10프레임

원투(LPRP), 짠손(1LP)


12프레임

쌍부(4LPRP), 철산고(2AP), 퀵PK스매시 2타(6RPLK), 짠발(1RK), 하이킥(RK)


13프레임

기상킥(236RK)


14프레임

사자후2타(3LPLP), 빗장끊기(4LK), 기와깨기(2LP), 레이지 드라이브(레이지도중 236AP)


15프레임

붕권(236RP), 어퍼(3RP), 벽력장(2RKRPAP), 쌍비천각(9LKRK), 컷킥(9RK), 진군(LKRP)


16프레임

삼보룡(66LKRK~), 만성용포권(66RP 저스트LP), 질풍붕격(66RPLP), 스핀킥(6LK)


17프레임

와구(214RK), 표질(214RP)

 


기상딜캐

 

10프레임

짠손(앉은도중 LP)


11프레임

기상킥(기상RK), 기상왼어퍼(기상LP)


13프레임

사응(기상LKRP)


14프레임

엽앵붕격(앉은도중3RPLP), 엽앵파생 만성용포권(앉은도중 3RP 저스트LP)


15프레임

진월(기상RP), 컷킥(9RK), 쌍비천각(9LKRK)


16프레임

삼보룡(66LKRK~), 질풍붕격/만성용포권(66RPLP/ 저스트LP)

 


 

 

 

 

 

 

그럼 주력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붕권
236RP

 

명실상부 폴의 상징인 기술.
자세한 설명은 생략... 하려고 했지만 붕권의 특징이 있다면, 붕권은 발동이 붕권스텝 포함 15프레임이며 236스텝에서 끌어서 사용도 가능한데, 가까이에서 가드시키면 가드백이 적고, 끝거리 가드시에는 가드백이 길어집니다. 붕권의 딜캐는 17프레임인데, 가드백에 따라서 딜캐가 가능하고 불가능 할수도 있으므로 상대가 붕권 딜캐를 못한다면 자주 써줘도 좋은 기술입니다.

 

 

용왕벽력장
(서서/붕권 스텝중) 2RK RP AP

폴 또하나의 대표기술. 발생 15프레임으로 보고 막을수 없는 나락류 하단이며 1타가 양방향 횡신을 거의 잡아줍니다. 1타는 근접에서 클린히트시 상대가 넘어지며 3타까지 확정이고, 노말 히트시에는 후속타가 막히고 뜰수 있기때문에 상대와 완전 붙어서 사용하거나, 붙어서 붕권으로 이지선다를 해주게 됩니다. 3타를 2타히트와 동시에 입력하게되면 저스트입력으로 파란불이 나오면서 더 강력한 데미지의 벽력장이 나가니 연습을 해주면 좋습니다.

 

 

숏 어퍼
3RP

15프레임 발동의 오른어퍼로 가드시 딜레이캐치가 없습니다. 폴 어퍼에는 엄청난 상단회피성능이 있어서 특히 원투를 잘 피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퍼 막히고 어퍼나, 이질풍, 붕권 막히고 어퍼등의 패턴들이 있습니다.

 

 

쌍부
4LP RP

철권내에서 손에 꼽히는 12프레임 딜캐기. 1타가 호밍기성능이 있으며 1타히트시 2타가 확정입니다. 또 히트시에는 이득이 +8로 후상황이 굉장히 좋으며 벽에서 맞으면 벽꽝까지 시킬수 있습니다.

 

 

기와깨기
2LP

발생이 빠른편이고 리치도 길며, 후속타가 있어서 심리전을 걸기에도 좋은 기술입니다. 기와 후 레버를 2 유지로 앉은 상태로 이행이 가능하여 상대 상단기를 노릴수도 있는 기술이며 필드에서 안전하게 견제해줄수 있는 주력기입니다. 

 

 

만성용포권
질풍 후 LP(저스트 프레임)


일반적으로 사용하면 중-중 판정의 기술이 나가지만 딜캐가 있고 질풍(66RP) 후 히트와 동시에 LP를 저스트로 입력하면
중-상 판정기술인 일명 용포가 나갑니다. 리치가 매우 길고 벽에서는 벽꽝까지 되며 막혀도 딜캐가 없습니다. 4입력으로 2타 캔슬이 가능하여 용포캔슬후 벽력장이나 철산고를 쓰는 플레이가 있습니다.

 

 

바디 블로우
3LP

폴의 왼어퍼인데, 발동이 14로 느린왼어퍼입니다. 왼어퍼 자체 성능은 좋지 않은 편이지만 이후 이행기로 후속심리가 있습니다. 왼어퍼 이후 LP RP로 사자후가 파생되며 3타 히트시 붕권이 확정입니다. 또 왼어퍼 이후 레버 4입력으로 스웨이로 이행이 가능한데, 스웨이 이행후 와구(RK)나 표질(RP) 또는 왼스 왼스로 괴롭힐수 있고 원투로 개긴다면 스웨이AP로 띄울수 있습니다.

 

 

와구
부초 중 RK(214 RK)

스웨이중 나가는 기술.
긴리치, 빠른 발동에 막혀도 이득이고 카운터시 콤보가 들어갑니다. 헛치면 위험할수있기때문에 가드를 시켜주는게 중요하고 상단이라는 점이 약점인거 외에는 굉장히 좋은 기술.

 

 

부지화
횡LK

가드시 -12, 히트시 +4로 이득프레임을 가져가 우위를 가져가고 왼스를 많이 깔아줍니다. 또 카운터 히트시에는 +12 이득프레임으로 쌍부와 철산고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따라서 벽에서 부지화 카운터 - 쌍부로 벽꽝 후 붕권으로 게임을 터뜨릴수도 있습니다.

 

 

 

현월
236LK

부지화와 더불어 폴의 주력 하단기.
발동이 빠르진 않지만 리치가 길며 상단 회피가 달렸고 카운터 히트시에는 벽력장이 확정입니다.

 

 

 

킹운조이기
얼티밋 태클 (1AP or 앉아 AP) 후 RP 2LP LP n RK LP AP

암운조이기는 다소 커맨드가 난해한데, 팁이 있다면 마운트 후 RP 2LP LP를 선입력하고 오른손이 맞는 동시에 올버튼을 연타하면 조금 쉽게 됩니다. 암운조이기는 LP로만 풀수 있기때문에, 상대가 암운조이기만 풀려고한다면, 그냥 주먹 연타로 때려주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철권7 시즌4] 폴 기술표

 

[철권7 시즌4] 폴 기술표

철권7 시즌4 폴 전체 기술표입니다.

soyajin-tekken.tistory.com

 

[철권7 시즌4] 폴 피닉스 시동기별 콤보

 

[철권7 시즌4] 폴 피닉스 시동기별 콤보

철권7 시즌4 기준 폴 콤보입니다. 콤보는 전부 넣진 않고, 시동기별로 쉬운 콤보 or 주로 쓰이는 콤보 위주로만 간추려서 올리겠습니다. 어퍼 3RP 3RP - 6RK - 4LP RP - 대시 2RK RP AP 3RP - RK - 대시 LK RP4~RK

soyajin-tekken.tistory.com

 

[철권8] 폴 피닉스 주력 기술 콤보 정리

 

[철권8] 폴 피닉스 주력 기술 콤보 정리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곧 철권8 오픈을 앞두고 대략적인 정리를 블로그로 미리 해두려합니다. 아직 캐릭터별로 분석이 완벽하지 않으니, 대충 플레이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로만 작성해 놓고,

soyajin-tekken.tistory.com

 

 

https://youtu.be/pNOqjwhdUi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