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바쁘게 본업하고 있는 소야진입니다.
예전부터 써보고 싶었지만 비싸서 구매하기 망설이던 마우스가 있었어요.
바로 로지텍 MX Master 3S인데요, 이 마우스는 주변에서 하도 좋다고 소문이 나서 한번 써보고 싶었거든요. 그러다 이번에 MX master 3s를 내돈내산으로 구매하고 써보게 됐는데, 이 제품 어땠는지 실사용 후기를 간단하게 남겨볼까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제품 구성
로지텍 MX Master 시리즈는 워낙 유명한 마우스죠. 사무용 마우스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마우스입니다.
손목에 편한 그립감과 이쁜 디자인으로 정말 안 좋다고 하는 사람을 못 봤을 정도인데요, 제품 색상으로는 그래파이트와 페일그레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저는 페일그레이 색상으로 주문했어요. 페일 그레이는 화이트 색상이라 보시면 되는데, 정말 이쁜 색상인 반면에 단점으로는 변색이 잘된다고 해서 그래파이트(블랙) 색상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제품 구성으로는 로지텍 마우스와 USB-C to A 충전 케이블, Logi Bolt USB 수신기,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제품 특징(장점)
이번 로지텍 MX Master 3S의 특징으로는 첫번째로 무소음 마우스라는건데요, 클릭할 때 소리가 나지 않아 사무실에서 조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무한 휠
마우스 휠 밑에 버튼을 한번 누르면 무한 휠로 기어 변속하듯이 사용할 수 있는데, 무한 휠 기능은 한번 스크롤로 창 제일 밑까지 내릴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또 이 마우스에는 가로 휠도 달려있기 때문에 영상 편집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세 번째로는 블루투스 멀티페어링입니다.
마우스 바닥면에 1 / 2 / 3이라 적힌 곳에 버튼이 있는데, 이를 활용하여 기기간 전환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로 충전은 USB C타입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한번 완충했을 시 최대 70일이 사용 가능하여 넉넉하게 쓸 수 있습니다. 완충 시간으로는 약 2시간 정도이며, 1분 충전 시 약 3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배터리 걱정은 딱히 할 필요가 없겠네요.
사용 후기
로지텍 MX Master 3S 제품에서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이쁜 디자인(색상)입니다. 사실 마우스가 이뻐봤자이겠지만 볼때마다 괜히 쥐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마우스죠.
근데 이 제품의 단점으로는 일단 무시무시한 가격ㅠ
로지텍 MX Master 3S는 13만원 가량하는 나름 고가의 마우스인데요, 직접 써보니 가격을 상쇄할 만큼의 퍼포먼스는 나오지 않는 것 같다는 게 제 결론입니다.
앞서 나왔던 장점에서 무소음 마우스라는점도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도 있겠는데요, 클릭을 할 때 거의 느낌이 오지 않아 호불호가 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아직도 적응이 안 되네요.
또 제품의 무게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손목이 편하다는 느낌은 크게 받지 못했습니다.
네 그럼 여기까지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리뷰 >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권/격투 게임 입문을 위한 장비 추천 - 조이스틱, 패드 (0) | 2022.07.21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