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야진입니다.
2022년 8월 17일에 철권 밸런스 패치(v5.00)가 있었는데요,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간략하게 요약해보겠습니다.
캐릭터는 가나다 순으로 정렬하겠습니다.
틀린 내용이 있을수도 있으니 발견 시 수정 or 보완하겠습니다.
간류
AK 중에 6A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고우키
백귀습(6n23K) 중 LK
카운터시 상황 변경 (스크류 삭제)
666L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기가스
LK
가드시 -9F 에서 -7F
히트시 +2F 에서 +4F
RK
가드시 -9F 에서 -7F
히트시 +4F 에서 +6F
66LK
가드시 -9F 에서 -4F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기상 LP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29F)
기스
3RP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벽꽝 안됨, 카운터시 콤보 불가)
횡LK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콤보 불가)
4AP
벽 대미지 44에서 40으로
상대 공격에 맞춰 63214AR
반격 성공 후딜이 +15F 에서 +14F로 (강손 확정X)
네간
9RK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녹티스
1AP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니나
66AP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데빌진
6AP
2타 가드시 -12F 에서 -15F
4RP LP
공격 발생 프레임을 30-31F 에서 28-29F 으로
9RK
대미지를 21에서 23
히트시/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안 넘어짐), 벽스턴
드라그노프
66L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라스
4AP
1타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66RK LK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럭키 클로에
LK
카운터 히트시 +4F에서 +9F
2AK
대미지 5,5,5 에서 6,6,6 으로
4LK
카운터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변경
666LK
가드시 +6F 에서 +7F 으로
뒤돈 상태에서 6AK A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뒤돈 상태에서 2AK
공격 발생 프레임을 23F 에서 22F
앉은상태에서 3LP
가드시 -14F 에서 -13F 으로
앉은상태에서 3RP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횡 RK
대미지를 17 에서 19로
레오
부보(2AP) L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3RP
상대 앉은 상태 히트시 띄우기 가능
3RP+LK
공격 발생 프레임을 23F 에서 21F 으로
4RP
공격 발생 프레임을 15F 에서 14F 으로
4LP+RK
가드시 -13F 에서 -12F 으로
1타 카운터 히트시 2타 히트 후딜을 +16F 에서 +14F 으로
기상 RP
공격 발생 프레임을 16F 에서 15F 으로
레이우롱
뱀 자세 중 RK LP
히트시 / 가드시 +1F 에서 +3F 으로
취보 중 LK AP
1타 히트시 2타 히트
히트시 상황 변경
취보 중 4AP
공격 발생 프레임을 33F 에서 29F 으로
경직 시간 6F 감소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리치 상향
상대 머리쪽 엎드린 자세 AK
가드시 -20F 에서 -15F 으로리치 상향
상대발쪽 누운 자세 RK
가드시 -13F 에서 -8F 으로
로우
차지 중 LP RK / 차지 중 6R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리차오랑
히트맨(AK) AP
히트시 /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리디아
LP RP RP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멀게 조절
RP RK
히트시/카운터 히트시 +8F에서 +4F 으로
6RP RK
히트시/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6RK LK RK
가드시/헛칠시 3F 후딜 증가
6AP LK RP LP
<3타>
가드시 -10F 에서 -14F 으로
히트시 +1F 에서 -3F 으로
<4타>
가드시 -10F 에서 -14F 으로
히트시 +1F 에서 -6F 으로
<5타>
대미지를 23에서 20으로
히트시/카운터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입력 접수 시간을 18F에서 14F 으로
3RP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멀게 조절
1LK RP
<1타>5F 후딜 증가대미지를 13 에서 10으로클린히트 범위가 짧아짐리치 하향
<2타>
던지기 후 -10F 에서 -12F 으로
던진 후 상대와의 거리를 멀게 조절
4LK RP AP
대미지 16,18,19 에서 16,16,19로 변경
가드시 -5F 에서 -10F 으로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공중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4LK RP 236AP
대미지 16,18,23 에서 16,16,21로 변경
가드시 -5F 에서 -10F 으로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공중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4RK RK RK
<2타>
대미지를 13 에서 7로 하향클린 히트 판정을 추가원거리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3타>리치를 짧게 해 상대를 벽에 몰아 넣은 상황에서 기술을 냈을때상대를 뛰어넘기 어렵게 변경
고양이발1 RK
가드시 +8F 에서 +4F 으로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멀게 조절
천상천하 LP
호밍 성능 하향
고양이발2 LP
대미지 27 에서 23으로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고양이발2 RP LK LP
가드시 -7F 에서 -12F 으로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입력 접수 시간을 20F 에서 30F 으로
고양이발2 RK RK
<1타>
대미지를 10 에서 7로 하향
클린 히트 판정을 추가
원거리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2타>
리치를 짧게 해 상대를 벽에 몰아 넣은 상황에서 기술을 냈을때
상대를 뛰어넘기 어렵게 변경
전후호랑 LP
대미지를 30 에서 24로
전후호랑 RK
가드시 -12F 에서 -13F 으로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전후호랑 LK LP
1타 히트시 2타 확정 아님
9RK
대미지를 13,23에서 10,23으로 변경
66AP
클린히트 판정 삭제
기상 LP RK
가드시 -12F 에서 -13F 으로
횡 R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반격기 성공 RP LP
대미지를 9,9 에서 5,5
리로이
LP LP AP LP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벽스턴
4RP 성공시 LP 또는 RP
가드시 -9F 에서 -10F 으로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히트시 +7F 에서 +6F 으로
4LK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콤보 불가)
4RK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벽꽝 삭제)
4AP
가드시 -9F 에서 -10F 으로
6RP LK RK
가드시 / 헛칠시 경직 시간 3F 증가
자세 중 하단 패링 접수 시간을 3F 증가
자세 중 횡 이동 타이밍 3F 증가
기상 LP RK
경직 시간 3F 증가
자세 중 하단 패링 접수 시간을 3F 증가
자세 중 횡 이동 타이밍 3F 증가
7 or 8 or 9 RK
헛칠 시 3F 증가
66RP RP
가드시 -13F 에서 -15F 으로
리리
RK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9AK LK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벽스턴
마스터 레이븐
[LK RK]
대미지를 13,20 에서 11,17로 변경
9AK
대미지를 20에서 17로 하향
뒤돈 자세 AP
대미지를 25에서 20으로 하향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벽스턴
뒤돈 자세 RP+LK
대미지를 48에서 45로 하향
44RP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다운 안되서 추가타 불가)
머덕
레이지 6RP+LK
대미지를 35 에서 25로 변경
236LP RP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미겔
세비지 자세 중 AP
가드시 -21F 에서 -18F 으로
세비지 자세 중 AP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세비지 자세 중 9LK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콤보 가능)
밥
9AP R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6n23LP
헛칠 시 경직 시간 3F 증가
브라이언
66LK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샤오유
6AK A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샤힌
스네이크인 RP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스티브
피커브 자세 중 3LP R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236LP 4
서서 가드가 가능해지는 타이밍을 2F 늘림
아머킹
기상 RP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아스카
LP LK
1타 히트시 2타 확정
LP+RK RP RK
대미지를 23 에서 26으로 상향
RP+LK
손기술 반격 성공시 상대 상황 변경 (콤보 가능)
6LP 2RK / 4RP LP 2RK
대미지를 22에서 26으로 상향
3LK
대미지를 22에서 23으로 상향
1LK
공격 발생 프레임을 21F 에서 20F 으로 변경
9RK
히트시 경직 시간을 2F 줄임
기상 AP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벽 스턴
안나
레이지 3RP+LK
커맨드 추가
3LP RP LK
가드시 -12F 에서 -13F 으로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3RK
대미지를 17에서 19로
카오스 중 66R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알리사
6AP
대미지를 25에서 21로 하향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후속타 들어감, 벽꽝)
3AP
공격 히트 범위를 아래로 확대
666R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부트 RK
대미지를 22에서 25로 상향
공격 발생 프레임을 18-19 에서 17-19로 변경
경직시간을 1F 줄임
다운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듀얼부트 RP
공격 히트 범위 확대
에디
레이지 66AK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LP RP RK RK / 6RK R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AP LK / 3AK / 9LK L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2RK LK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후속타 들어감)
앉기 중 [RK LK]
대미지를 7,8에서 9,9로 변경
엘리자
EX 문글라이드 중에 R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요시미츠
6AP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콤보 가능)
금타 중 6R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자피나
9AP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잭
레이지 4123AP
레이지 드라이브 커맨드 추가,
이 커맨드 입력으로는 발생 프레임 22-23F
3LP LP
2타 카운터 히트시 스크류 유발 (콤보 가능)
4LP RP
공중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사원맵에서 엎어짐)
4RP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경직 시간을 3F 감소
66LP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4123RP
가드시 -11F 에서 -9F 으로 (노딜)
666RP
공중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상대 엎어짐)
기상LP
히트시 경직 시간을 1F 감소
조시
6RK LK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2타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후속타 들어감)
2타 입력 접수 시간을 10F 늘림
6AK
리치 상향
3RP
대미지 10 에서 13으로 상향
2RK
대미지 8에서 10으로 상향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바사토 LK
히트시 -1F 에서 +2F 으로 변경
줄리아
6RK L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공중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높이 안뜨는듯)
6LK 중 RK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콤보안되고 후속타만 들어가게 바뀜)
9AK
대미지를 27에서 25로 하향
66LK
대미지를 21에서 18로 하향
66A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벽바운드 삭제)
기상 L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앉은상태 3RK L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 증가(후속타 안들어감)
진
기상 L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카즈미
여의상 A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카즈야
기상 A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카타리나
3LP
가드시 / 헛칠시 경직을 1F 감소
3LP LP or 기상LP LP
가드시 -5F 에서 -4F 으로
히트시 +6F 에서 +7F 으로
1LK
공격 발생 프레임 24F 에서 23F 으로
4LP R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7RK
호밍 성능 상향
앉은상태 3RK
가드시 -16F 에서 -14F 으로
히트시 +1F 에서 +3F 으로
쿠니미츠
레아 or 6LP+RK or 9AP
잡기 연출 후 +0에서 -4F 으로
RP RP RP
1타 히트 후 3타 못앉았던 것 수정
3AK
2타째
대미지 10, 20 에서 10,10 으로 변경가드시 -2F 에서 -4F 으로히트시 +7F 에서 +5F 으로
3AK 4
가드시 -2F 에서 -4F 으로히트시 +7F 에서 +5F 으로
4R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다운 안됨), 벽 스턴
4A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7AK or 6LK 중 9RK
기술 후 당함 판정을 크게 하여 상대 공격을 쉽게 맞음
기상 LP LP
가드시 -8F 에서 -12F 으로
횡 RP AP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뒤돈 자세 RP+LK
대미지를 45에서 40으로 하향
쿠마/팬더
3AP
카운터 히트시 스크류 유발로 변경
1RP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14F)
9RK L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클라우디오
666R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킹
LP RP LP LP
버그수정.
횡 A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호밍 성능 향상
파쿰람
레이지 9AK
1타 대미지를 25에서 27로 변경
던지기 대미지를 15 에서 10으로 하향
LP RP LP R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LK LP RK RK
<3타>
2타 카운터 히트시 3타 확정 아님
가드시 -13F 에서 -15F 으로
히트시 +3F 에서 +1F 으로
<4타>
가드시 -14F 에서 -15F 으로
LK [RK LK] / 6LK RP [RK LK] / 기상 RP [RK LK]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콤보 안되게 변경)
RK / RP RK / LP RP RK / 2LK RK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콤보 안되게 변경)
AK
가드시 -9F 에서 -11F 으로
6LK RP L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1타 히트시 후속타 확정 아님
2LP
대미지를 20에서 18로 변경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확정타 삭제)
1RK
대미지를 21 에서 19로
가드시 -14F 에서 -15F 으로
히트시 +5F 에서 +4F 으로
4LP
히트시 상황 변경 (확정타 삭제)
66AP
가드시 -14F 에서 -15F 으로
펭
66AP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AP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다운 삭제)
3RK RP AP
공중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높게 안뜸)
3RK LK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벽꽝 삭제)
헤이하치
44A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화랑
9AK R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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