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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철권 뉴스

[철권7 시즌4] v5.00 패치 노트 - 전 캐릭터 요약 총정리

by 소야진 2022.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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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야진입니다.

2022년 8월 17일에 철권 밸런스 패치(v5.00)가 있었는데요,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간략하게 요약해보겠습니다.

 

캐릭터는 가나다 순으로 정렬하겠습니다.

틀린 내용이 있을수도 있으니 발견 시 수정 or 보완하겠습니다.

 

 


 

간류

AK 중에 6A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고우키

백귀습(6n23K) 중 LK

카운터시 상황 변경 (스크류 삭제)

 

666L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기가스

LK

가드시 -9F 에서 -7F

히트시 +2F 에서 +4F

 

RK

가드시 -9F 에서 -7F

히트시 +4F 에서 +6F

 

66LK

가드시 -9F 에서 -4F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기상 LP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29F)


 

 

 

기스

3RP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벽꽝 안됨, 카운터시 콤보 불가)

 

횡LK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콤보 불가)

 

4AP

벽 대미지 44에서 40으로

 

상대 공격에 맞춰 63214AR

반격 성공 후딜이 +15F 에서 +14F로 (강손 확정X)


네간

9RK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녹티스

1AP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니나

66AP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데빌진

6AP

2타 가드시 -12F 에서 -15F

 

4RP LP

공격 발생 프레임을 30-31F 에서 28-29F 으로

 

9RK

대미지를 21에서 23

히트시/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안 넘어짐), 벽스턴

 


드라그노프

66L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라스

4AP

1타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66RK LK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럭키 클로에

LK

카운터 히트시 +4F에서 +9F

 

2AK

대미지 5,5,5 에서 6,6,6 으로

 

4LK

카운터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변경

 

666LK

가드시 +6F 에서 +7F 으로

 

뒤돈 상태에서 6AK A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뒤돈 상태에서 2AK

공격 발생 프레임을 23F 에서 22F

 

앉은상태에서 3LP

가드시 -14F 에서 -13F 으로

 

앉은상태에서 3RP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횡 RK

대미지를 17 에서 19로


레오

부보(2AP) L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3RP

상대 앉은 상태 히트시 띄우기 가능

 

3RP+LK

공격 발생 프레임을 23F 에서 21F 으로

 

4RP

공격 발생 프레임을 15F 에서 14F 으로

 

4LP+RK

가드시 -13F 에서 -12F 으로

1타 카운터 히트시 2타 히트 후딜을 +16F 에서 +14F 으로

 

기상 RP

공격 발생 프레임을 16F 에서 15F 으로 


레이우롱

뱀 자세 중 RK LP

히트시 / 가드시 +1F 에서 +3F 으로

 

취보 중 LK AP

1타 히트시 2타 히트

히트시 상황 변경

 

취보 중 4AP

공격 발생 프레임을 33F 에서 29F 으로

경직 시간 6F 감소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리치 상향

 

상대 머리쪽 엎드린 자세 AK

가드시 -20F 에서 -15F 으로리치 상향

 

상대발쪽 누운 자세 RK

가드시 -13F 에서 -8F 으로


로우

차지 중 LP RK / 차지 중 6R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리차오랑

히트맨(AK) AP

히트시 /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리디아

LP RP RP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멀게 조절

 

RP RK

히트시/카운터 히트시 +8F에서 +4F 으로

 

6RP RK

히트시/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6RK LK RK

가드시/헛칠시 3F 후딜 증가

 

6AP LK RP LP

<3타>

가드시 -10F 에서 -14F 으로

히트시 +1F 에서 -3F 으로

<4타>

가드시 -10F 에서 -14F 으로

히트시 +1F 에서 -6F 으로

<5타>
대미지를 23에서 20으로

히트시/카운터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입력 접수 시간을 18F에서 14F 으로

 

3RP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멀게 조절

 

1LK RP

<1타>5F 후딜 증가대미지를 13 에서 10으로클린히트 범위가 짧아짐리치 하향

 

<2타>

던지기 후 -10F 에서 -12F 으로

던진 후 상대와의 거리를 멀게 조절

 

4LK RP AP

대미지 16,18,19 에서 16,16,19로 변경

가드시 -5F 에서 -10F 으로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공중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4LK RP 236AP

대미지 16,18,23 에서 16,16,21로 변경

가드시 -5F 에서 -10F 으로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공중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4RK RK RK

<2타>

대미지를 13 에서 7로 하향클린 히트 판정을 추가원거리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3타>리치를 짧게 해 상대를 벽에 몰아 넣은 상황에서 기술을 냈을때상대를 뛰어넘기 어렵게 변경

 

고양이발1 RK

가드시 +8F 에서 +4F 으로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멀게 조절

 

천상천하 LP

호밍 성능 하향

 

고양이발2 LP

대미지 27 에서 23으로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고양이발2 RP LK LP

가드시 -7F 에서 -12F 으로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입력 접수 시간을 20F 에서 30F 으로

 

고양이발2 RK RK

<1타>

대미지를 10 에서 7로 하향

클린 히트 판정을 추가

원거리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2타>

리치를 짧게 해 상대를 벽에 몰아 넣은 상황에서 기술을 냈을때

상대를 뛰어넘기 어렵게 변경

 

전후호랑 LP

대미지를 30 에서 24로

 

전후호랑 RK

가드시 -12F 에서 -13F 으로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전후호랑 LK LP

1타 히트시 2타 확정 아님

 

9RK

대미지를 13,23에서 10,23으로 변경

 

66AP

클린히트 판정 삭제

 

기상 LP RK

가드시 -12F 에서 -13F 으로

 

횡 R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반격기 성공 RP LP

대미지를 9,9 에서 5,5


 

 

리로이

LP LP AP LP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벽스턴

 

4RP 성공시 LP 또는 RP

가드시 -9F 에서 -10F 으로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히트시 +7F 에서 +6F 으로

 

4LK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콤보 불가)

 

4RK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벽꽝 삭제)

 

4AP

가드시 -9F 에서 -10F 으로

 

6RP LK RK

가드시 / 헛칠시 경직 시간 3F 증가

자세 중 하단 패링 접수 시간을 3F 증가

자세 중 횡 이동 타이밍 3F 증가

 

기상 LP RK

경직 시간 3F 증가

자세 중 하단 패링 접수 시간을 3F 증가

자세 중 횡 이동 타이밍 3F 증가

 

7 or 8 or 9 RK

헛칠 시 3F 증가

 

66RP RP

가드시 -13F 에서 -15F 으로


리리

RK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9AK LK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벽스턴


마스터 레이븐

[LK RK]

대미지를 13,20 에서 11,17로 변경

 

9AK

대미지를 20에서 17로 하향

 

뒤돈 자세 AP

대미지를 25에서 20으로 하향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벽스턴

 

뒤돈 자세 RP+LK

대미지를 48에서 45로 하향

 

44RP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다운 안되서 추가타 불가)


머덕

레이지 6RP+LK

대미지를 35 에서 25로 변경

 

236LP RP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미겔

세비지 자세 중 AP

가드시 -21F 에서 -18F 으로

 

세비지 자세 중 AP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세비지 자세 중 9LK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콤보 가능)


9AP R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6n23LP

헛칠 시 경직 시간 3F 증가


브라이언

66LK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샤오유

6AK A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샤힌

스네이크인 RP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스티브

피커브 자세 중 3LP R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236LP 4

서서 가드가 가능해지는 타이밍을 2F 늘림


아머킹

기상 RP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아스카

LP LK

1타 히트시 2타 확정

 

LP+RK RP RK

대미지를 23 에서 26으로 상향

 

RP+LK

손기술 반격 성공시 상대 상황 변경 (콤보 가능)

 

6LP 2RK / 4RP LP 2RK

대미지를 22에서 26으로 상향

 

3LK

대미지를 22에서 23으로 상향

 

1LK

공격 발생 프레임을 21F 에서 20F 으로 변경

 

9RK

히트시 경직 시간을 2F 줄임

 

기상 AP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벽 스턴


안나

레이지 3RP+LK

커맨드 추가

 

3LP RP LK

가드시 -12F 에서 -13F 으로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3RK

대미지를 17에서 19로

 

카오스 중 66R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알리사

6AP

대미지를 25에서 21로 하향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후속타 들어감, 벽꽝)

 

3AP

공격 히트 범위를 아래로 확대

 

666R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부트 RK

대미지를 22에서 25로 상향

공격 발생 프레임을 18-19 에서 17-19로 변경

경직시간을 1F 줄임

다운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듀얼부트 RP

공격 히트 범위 확대


에디

레이지 66AK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LP RP RK RK / 6RK R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AP LK / 3AK / 9LK L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2RK LK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후속타 들어감)

 

앉기 중 [RK LK]

대미지를 7,8에서 9,9로 변경


엘리자

EX 문글라이드 중에 R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요시미츠

6AP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콤보 가능)

 

금타 중 6R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자피나

9AP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레이지 4123AP

레이지 드라이브 커맨드 추가,

이 커맨드 입력으로는 발생 프레임 22-23F 

 

3LP LP

2타 카운터 히트시 스크류 유발 (콤보 가능)

 

4LP RP

공중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사원맵에서 엎어짐)

 

4RP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경직 시간을 3F 감소

 

66LP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4123RP

가드시 -11F 에서 -9F 으로 (노딜)

 

666RP

공중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상대 엎어짐)

 

기상LP 

히트시 경직 시간을 1F 감소


조시

6RK LK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2타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후속타 들어감)

2타 입력 접수 시간을 10F 늘림

 

6AK

리치 상향

 

3RP

대미지 10 에서 13으로 상향

 

2RK

대미지 8에서 10으로 상향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바사토 LK

히트시 -1F 에서 +2F 으로 변경


줄리아

6RK L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공중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높이 안뜨는듯)

 

6LK 중 RK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콤보안되고 후속타만 들어가게 바뀜)

 

9AK

대미지를 27에서 25로 하향

 

66LK

대미지를 21에서 18로 하향

 

66A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벽바운드 삭제)

 

기상 L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앉은상태 3RK L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대와의 거리 증가(후속타 안들어감)


기상 L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카즈미

여의상 A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카즈야

기상 A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카타리나

3LP

가드시 / 헛칠시 경직을 1F 감소

 

3LP LP or 기상LP LP

가드시 -5F 에서 -4F 으로

히트시 +6F 에서 +7F 으로 

 

1LK

공격 발생 프레임 24F 에서 23F 으로

 

4LP R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7RK

호밍 성능 상향

 

앉은상태 3RK

가드시 -16F 에서 -14F 으로

히트시 +1F 에서 +3F 으로


 

 

쿠니미츠

레아 or 6LP+RK or 9AP

잡기 연출 후 +0에서 -4F 으로

 

RP RP RP

1타 히트 후 3타 못앉았던 것 수정

 

3AK 

2타째

대미지 10, 20 에서 10,10 으로 변경가드시 -2F 에서 -4F 으로히트시 +7F 에서 +5F 으로

 

3AK 4

가드시 -2F 에서 -4F 으로히트시 +7F 에서 +5F 으로

 

4R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다운 안됨), 벽 스턴

 

4A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7AK or 6LK 중 9RK

기술 후 당함 판정을 크게 하여 상대 공격을 쉽게 맞음

 

기상 LP LP

가드시 -8F 에서 -12F 으로

 

횡 RP AP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뒤돈 자세 RP+LK

대미지를 45에서 40으로 하향


쿠마/팬더

3AP

카운터 히트시 스크류 유발로 변경

 

1RP

카운터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14F)

 

9RK L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클라우디오

666R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LP RP LP LP

버그수정.

 

횡 AK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호밍 성능 향상


파쿰람

레이지 9AK

1타 대미지를 25에서 27로 변경

던지기 대미지를 15 에서 10으로 하향

 

LP RP LP R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LK LP RK RK

<3타>

2타 카운터 히트시 3타 확정 아님

가드시 -13F 에서 -15F 으로 

히트시 +3F 에서 +1F 으로

 

<4타>

가드시 -14F 에서 -15F 으로

 

LK [RK LK] / 6LK RP [RK LK] / 기상 RP [RK LK]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콤보 안되게 변경)

 

RK / RP RK / LP RP RK / 2LK RK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콤보 안되게 변경)

 

AK

가드시 -9F 에서 -11F 으로

 

6LK RP LP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1타 히트시 후속타 확정 아님

 

2LP

대미지를 20에서 18로 변경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확정타 삭제)

 

1RK

대미지를 21 에서 19로

가드시 -14F 에서 -15F 으로

히트시 +5F 에서 +4F 으로

 

4LP

히트시 상황 변경 (확정타 삭제)

 

66AP

가드시 -14F 에서 -15F 으로


66AP 홀드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AP

가드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조절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 (다운 삭제)

 

3RK RP AP

공중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높게 안뜸)

 

3RK LK

히트시 상대 상황 변경(벽꽝 삭제)


헤이하치

44AP

가드시 상황 변경, 벽 스턴


화랑

9AK RK

히트시 / 카운터 히트시 상황 변경, 벽 스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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